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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코로나19의 여파로 고용에 어려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주들에게 더욱 크게 타격이 온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정부가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와 함께 병행하여 당장 급한 불은 껐지만 사업주들은 이걸로 안정되지 않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용유지지원금은 사업주들 사이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화두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유지 지원금이란
경기의 변동, 산업구조의 변화등에 따른 사업규모의 축소, 사업의 폐지 또는 전환으로 인하여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근로자에 대한 휴업, 직업전환에 필요한 직업능력개발훈련, 인력의 재배치등의 실시 기타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을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월 최대 198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자격요건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자격요건, 우선지원 기업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중복수혜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을 하실 때는 꼭 자신이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출생연도 끝자리 수에 따라 5부제로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접수가 진행 중인 가운데 각 고용복지센터 창구에서는 이날 지원 대상이 아니라는 사실을 모르고 방문했거나 서류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되돌아가는 주민도 간혹 있었는데요, 꼭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방법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사업주가 직접 신청해야합니다.
-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상단에 [기업서비스]-[고용유지지원금]-[유급휴직 or 무급휴직]을 선택합니다.
-
회사 계획에 맞춰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서류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월별 임금대장 사본 1부
-
2. 출 퇴근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사본
-
3. 훈련 비용 및 정산명세서 사본
-
4. 휴직수당 지급대장 사본
-
5. 휴직 증명서
고용유지지원금 주의사항
고용유지지원금 신청할 때나 신청하고나서 절대 하면 안되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로자 해고 금지
-
신규 채용 금지
-
고용 유지지원금을 받기 위해 제출했던 서류 계획대로 꼭 실행하기
-
청격추가고용장려금, 고령자 고용연장지원금, 고용촉진장려금 중복 신청 불가
오늘은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와같은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잘 보셨다면 아래의 하트버튼 꾹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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